노원구치과 노원구 치아교정 비용 후기 과잉진료 없는 치과 추천 Top5

노원구치과, 노원구 치아교정 비용과 후기를 바탕으로 추천치과 Top5를 꼽았습니다.

Contents

치아교정 비용

치아교정은 교정장치의 종류에 따라 비용이 다르며,
평균적으로 200만원에서 800만원 정도가 소요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메탈교정은 약 350만원에서 450만원 사이이고, 세라믹교정은 약 500만원 정도입니다.
투명교정이나 설측교정은 더 비싼 편입니다.
투명교정과 설측교정의 경우 심미성이 뛰어나지만 교정 가능한 경우가 제한되고, 가격 또한 다른 교정 방법에 비해 높습니다. 실제로 최고가격인 1400만원은 설측교정의 최대비용이었습니다.

치아교정 비용에는 교정진단비, 발치비, 임플란트비 등이 포함될 수 있으니 상담 전에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원구 치과 치아교정 비용과 시술후기를 알아보고,
노원구 치아교청 치과 추천 Top5을 정리해봅니다.
순위는 실방문자 리뷰 개수와 점수 및 내용을 바탕으로 선정했습니다.

치아교정 기간

치아교정 기간은 환자의 구강 상태와 교정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18개월에서 36개월 정도가 소요됩니다. 특수한 경우에는 3~6개월이면 충분할 수도 있습니다.
치아교정 후에는 유지 장치를 사용해야 합니다.
유지 장치의 사용 기간은 최소 1년 이상이 권장되며, 가능하면 평생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교정 유지장치

치아교정 유지 장치는 크게 고정식과 가철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정식 유지 장치는 치아의 혀 쪽 면에 와이어를 부착하는 방식이고,
가철식 유지 장치는 빼고 끼울 수 있는 방식입니다.

각 유지장치의 장단점이 있는데요.
고정식 유지 장치와 가철식 유지 장치 중 어떤 것이 더 좋은지는 개인의 성향과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고정식 유지 장치는 착용하는 것을 잊어버리거나 잘 챙기지 못하는 일 없이 관리만 잘 해주면 되고, 심미적으로도 눈에 띄지 않습니다.
하지만 치석이 잘 생길 수 있어 정기적인 스케일링 등 치아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가철식 유지 장치는 투명한 재질로 만들 수 있어 심미적으로 좋고,
빼고 끼울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지만 과한 압력이나 뜨거운 물에 모양이 변형되거나 파손될 수 있으므로 보관 시 주의해야 하고, 분실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어떤 유지 장치를 선택하시든 착용 기간은 1~2년 정도가 권장됩니다.

각 유지 장치의 비용은 병원마다 다르니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원구-치아교정

교정치과 선택 방법

교정치과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교정 전문의인지 확인하세요.
교정치료는 전문의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교정치료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치과를 찾아보세요.

2.병원 이력 몇년차인지 확인하세요.
오래된 치과일수록 안정적입니다.
교정치료는 몇년이 필요합니다. 병원이 없어지면 새로 상담해야 하고,비용이 추가로 들어갑니다.
치료에 연속성이 떨어집니다. 동네에서 운영한지 오래된 치과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3. 의사 인성
수백만원이 들어가는 교정치료입니다. 치료에 대해 물어봐도 건성으로 답해준다면 교정결과를 신뢰하기 어렵습니다. AS를 요청해도 제대로 봐줄시 의문입니다.
한두번 상담과 치료로 의사의 인성을 파악하기 어려우니,
포스팅에 있는 치료 후기를 꼼꼼하게 확인해 주세요.
교정치료외에 임플란트,사랑니 발치등의 치료후기도 확인해 보세요.


4. 집과 가까운곳
집과 멀진 않은지 확인하세요. 교정치료는 꾸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교정은 초반에 치아 상태도 자주 체크하고 장치가 잘 맞는지, 안 맞으면 병원도 또 가서 직접 보여드려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자주 방문하게 됩니다.
교정기가 빠진다거나 철사가 나와서 잇몸을 찔러 아픈 경우도 많습니다. 이 때에는 간호사 분들이 교정기를 조정해줘야 하는데, 멀리까지 가면 번거롭습니다.
급해서 어쩔수 없이 집근처나 직장근처 치과에 가면 어쩔 수 없이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치료를 받게 됩니다


5. 치료 비용을 확인하세요.
치료 비용은 교정치료의 진행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학병원은 특진비가 붙어 더 비싼편입니다. 의사가 자주 바뀌기도 하고 관리가 소홀한 느낌이 많다고 합니다. 일반치과에서 교정하는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시면 교정치과를 고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노원구 치아교정 노원구치과 순위 Top5 – 교정 가격비교

노원구 치과 교정 가격과 비용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비급여 진료사이트를 기반으로 확인했습니다.
평균적으로 200만원에서 800만원 정도가 소요됩니다.

교정 치료를 받은 분의 실제후기와 가격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모두닥 사이트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환자마다 교정 비용은 달라질수 있으니,
치과에 있는 비급여 진료비용 표는 참고만 하시고 병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각 치과홈페이지 링크 클릭시 진료예약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가 없는 치과는 전화번호로 문의예약하시면 됩니다.

포스팅에서는 노원구 교정치료 Top5 치과를 추천합니다.
많은 후기들 중에 병원 선택에 도움이 될만한 후기를 추려서 포스팅했습니다.
더 많은 후기를 보고 싶다면 각 병원 아래에 있는 후기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간혹 평점이 낮는 후기중에 치료는 좋았으나 접수창구가 별로 친절하지 않았 평점을 낮게 준 경우도 있으니, 잘 구분하시는게 좋습니다.
접수창구 직원이 친절하면 좋지만 병원선택에 있어 중요한 요소는 아닌것 같습니다. 접수창구 직원은 자주 바뀌기도 합니다.


포스팅하단 ‘Top10 치과 확인’을 누르시면 노원구 치과 Top10리스트와 후기 를 확인 할 수있습니다.


1.노원 아이디치과의원

Responsive image 서울 노원구 동일로 1396 중원빌딩 2층전체층 (노원역 400m) 

Responsive image 병원 홈페이지 가기

Responsive image 1855-0060

후기 ⭐️⭐️⭐️⭐️⭐️


받은 치료 : 치아교정

벌써 교정한지 3개월 지났어요~ 매번 귀찮게 전화로 이것저것 많이 여쭤보고 했었는데 친절하게 답변도 잘해주시고, 진료 시에도 어디 불편한 곳은 없는지 잘 봐주셔서 늘 감사드려요. 앞니가 점점 가지런해지고 있는게 느껴져서 신기하고 앞으로가 더 기대되네요ㅎㅎ
치료 가격정보
치아교정
4000000 원


*후기확인은 모두닥 가입필요 – 카카오톡 로그인하면 5초이내가입


2.다인치과병원

Responsive image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해로 507 와우쇼핑몰 (노원역 1번 출구로부터 100m) 

Responsive image 병원 홈페이지 가기

Responsive image 02-952-2275

후기 ⭐️⭐️⭐️⭐️⭐️

받은 치료 : 치아교정

한줄평: 청결하고 친절한 치과병원 추천합니다

배성원 의사 선생님께서 교정치료 진행상황 친절하게 설명 잘해주셨습니다. 저는 교정 치료중인데 다음 치료는 어떻게 진행될건지도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병원리뷰:
교정치료 특성상 예약을 미리 하고 가도 기다리는 시간은 항상 있습니다.
데스크 직원, 치위생사 분들 모두 친절합니다.
다만 진료실 안에서 대기할때 얼마나 대기해야 의사선생님이 오시는지 미리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치료 가격정보
치아교정
3600000 원

-




3.서울미소그린치과의원

Responsive image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203가길 29 242호,243호,244호 (중계동, 브라운스톤) (하계역 6번 출구로부터 400m) 

Responsive image 병원 홈페이지 가기

Responsive image 02-975-7502

후기 ⭐️⭐️⭐️⭐️⭐️


받은 치료 : 치아교정

김지영 원장님 친절하고 좋으세요. 교정 하려고 이곳저곳 알아보다가 아는 분 소개로 갔는데 이 곳에서 하길 참 다행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문제인 곳을 정확하게 알려주시고 궁금한 점들은 항상 자세하게 설명해주세요. 교정을 하면서 불편했던 부분은 바로바로 해결해주셔서 아프지 않아요. 원장님이 자신감이 있다고 해야하나요? 교정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셔서 믿고 치료할 수 있어서 맘이 놓여요. 단점이라고 할 부분은 데스크 직원이 좀 까칠해요ㅜ 치위생사 분들은 모두 다 친철하고 잘해주세요. 추천해요!!
치료 가격정보
치아교정
5700000 원







4.이바른치과교정과치과의원

Responsive image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해로 494 고려빌딩 401호 (노원역 5번출구에서 200m) 

Responsive image 02-932-2885

후기⭐️⭐️⭐️⭐️⭐️

받은 치료 : 치아교정

20년 경력있으신 교정 전문의이고, 노원에서 유명한 치과라길래 교정 상담 받으러 갔었는데 병원에 사람이 매우 많아서 대기가 조금 있었지만 의사, 간호사 분들 모두 친절하게 대해주셨습니다. 교정 비용은 제가 다녀왔던 날짜 기준 진단비 10 장치는 (20%할인해서) 메탈(340→272) 세라믹(400→320) 클리피씨(420→336) 월비5(x24개월) 유지장치(30) 사후관리5년 (20) 이었습니다. 가격이 싼 것은 아니지만 의사분이 경력있으시고 환자와 의사소통도 잘 되시는 분인 것 같아서 이정도면 합리적인 가격인 것 같고, 믿고 안전하게 교정하기 좋은 병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치료 가격정보
전체 지출 비용
4300 원

치아교정




5.샤인치과교정과치과병원

Responsive image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해로 488, 5층 샤인치과교정과 (노원역 260m) 

Responsive image 병원 홈페이지 가기

Responsive image 02-930-2841

후기⭐️⭐️⭐️⭐️⭐️

받은 치료 : 치아교정

성모병원에서 레지던트하시고 개원하신지 2년정도된 교정전문의이시고 교정 중인 환자가 많습니다. 의사분 수상 실적이나 상담 받을 때 프로그램 보여주시는 것, 정밀상담 결과 보고나 이런 진행이 다른 병원에 비해서 깔끔한 편이고 특이한 점은 의사분이 유튜브를 열심히 하십니다. 겉으로 보기엔 화려하긴 하나 실력이 실제로 좋으신지, 환자들 만족도가 높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근데 10년차 경력이 보통 실력이 제일 좋으실 때 라고 합니다. 대부분 예약제라서 대기 시간이 길지는 않지만 예약 잡기 자체가 힘든 편입니다. 휴진이 있으시면 예약이 1주이상 미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간호사분들은 사바사지만 거의 친절하게 세심하게 대해주시고요 대부분의 치료는 치위생사분이 하시고 정말 중요한 것만 의사분이 하시는데 원래 스타일이신지 너무 바쁘셔서 그런지 환자들의 치료상황에 일일히 신경을 쓰기가 어려운 구조인 것 같고요. 교정치료에 의사가 계속 트래킹을 해야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지만, 모든 환자들의 고민을 꼼꼼히 들으시면서 상담하기 어렵고, 모든 교정상황을 세밀히 고민하기엔 어렵기에 이런 디테일한 커뮤니케이션이 조금 걱정되는 점입니다. 교정가격은 계속 달라지기 때문에 직접 상담받아보시는게 정확하지만, 전체교정 클리피씨 기준으로 480만원, 분납 매월 20만원씩 가능합니다.

한줄평 : 전체적으로 깔끔한 병원이기에, 노원에서 교정할 치과를 찾는다면 추천합니다.

팁 : 모든 병원이 그렇지만 이 병원은 더욱 체계적이어서 중요한 것만 빠르게 진행되고 환자의 속도에 맞춰가긴 어려우니 교정 상담 받기 전에 궁금한 것 미리 정리해두셨다가 질문하시면 더 자세한 설명 듣고 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치료 가격정보
치아교정
4800000 



더 많은 치과 순위, 후기와 실제 진료비용은 아래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후기를 확인하려면 모두닥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카톡로그인으로 5초이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정 리

 이상으로 노원구 치과 치아교정 비용과 진료 후기 알아봤습니다.
실방문자 리뷰개수와 평점순으로 Top5 치과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노원구에 거주하시는 분들중 치아교정을 계획하셨던 분들께서는 포스팅 내용과 후기를 참고하셔서 병원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