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의자 추천 선택 기준안내 – 안마의자추천 7개

안마의자 고르는 방법 선택기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용도에 맞는 안마의자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포스팅에서 추천하는 안마의자를 기준으로 삼고
체형에 따라 착좌감이 다르고, 선호하는 안마강도도 차이가 있 오프라인 매장에서 
꼭 체험해보고 선택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파나소식을 제외한 후지의료기,오코,웰코아 등등 모두 “케어인”이라는 곳에서 정식 수입하고 있으니,
근처 체어인 대리점에서 반드시 체험을 권해드립니다.

안마의자-추천

Contents

안마의자 제조 국가

안마의자를 제조 및 조립하는 생산지로 나누면 일본,중국,국내 총 3곳입니다.

대부분 안마의자 생산지는 중국입니다.
안마의자 개발한 국가인 일본 제조품은 입소문으로 증명됐듯이 품질이 좋고, 성능이 우수하지만 가격이 비싼반면
중국은 성능이 일본 제품만큼은 못하지만,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 한편입니다.

일본 : 후지의료기, 이나다 디코어(이나다 훼미리 국내 철수 후 이나다 훼미리에서 분사한 친인척이 만든기업),
           OHCO(이나다 훼미리 드림웨이브 엔진사용)

중국 : 파나소닉(조립은 중국공장에서 하지만 마사지기 원천기술 보유 및 최초 개발), 오씸(일본 안마의자 브랜드  다음 가는 역사를 지닌 회사로 일본 협력업체와 협업하여 중국 공장에서 마자지의자 조립 및 글로벌 수출 제품 생산),바디프렌트,휴테크,코지마,사파헬스케어,브람스,웰모아,리쏘,케어렉스, 비욘드릴렉스,인클라우드,더안라이프,리유 등등

한국 : 오레스트(중국에서 부품을 가져와 국내 라인에서 안마의자 조립 및 검수)

안마의자 선택기준 – 비교 포인트 안내

안마의자 선택기준 몇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가격(예산)

안마의자는 크게 200만원대 이하 제품과 300만원 이상 제품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00~200만원대 제품은
 마사지볼 돌출 기능이 없어 상하좌우로만 주무르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마사지볼이  기능을 넣은 제품도 있지만 시원한 느낌은 덜 합니다.

300만원대이상 제품은 안마볼이 전방으로 돌출되어 사람이 지압해주는것 같은 입체적인 안마를 해줍니다. 

안마의자-마사지볼

2. 오프매장 방문 – 안마의자는 직접 체험 경험 중요

체험할때 중점적으로 확인해야 할 사항들 입니다. 

1) 강도 : 강/중/약 으로 나뉨. 비쌀수록 저자극~고자극 모두 지원

2)밀참감 : 목뒤 승모근 — 척추 기립근 — 허리 라인까지 마사지 볼이 몸을 따라 밀착돼 내려오는지 확인

  체형을 타므로 주 사용자 체험느낌이 중요합니다.
착좌감 시트의 가죽소재, 의자 외형설계로 편안함이 사람마다 다릅니다.

3) 부가기능 : 종아리 스크럽,손목스크럽,블루투스 스피커, 터치리모컨,온열기능등

3.새제품 리퍼제품? 온라인 오프라인 ? 

새제품이 AS기간이 3~5년으로 깁니다.
매장을 방문하면 온라인 보다 오프라인이 더 싼경우가 있습니다. 

S,A 급 리퍼나 전시품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저렴하지만 AS기간이 짧은게 단점입니다. 보통 6개월 ~ 1년 입니다. 

온라인으로 가격을 알아보시고, 오프라인가서 문의하세요.

4. 유명제품 +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 

 매장에 방문해 짧은 시간에 여러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긴가민가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날 컨디션에 따라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맘에 드는 모델이 있다면 2,3번 체험해기를 권합니다. 

다른 사람의 추천을 참고하지만 내몸에 맞지 않으면 비싼옷걸이나 쇼파로 쓰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마사지를 받다보면 ‘어느새 잠이 들 정도의 편안함’ 을 가진 안마의자 를 선택하세요

안마의자 추천 – 마사지돌출기능 + 프리미엄 급

파나소닉 EP-MA32

 국내 정식수입되는 모델중 최상급 모델인 EP-MAK1 이후 출신된 모델로,  최고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마사지감은 직관적이고 부드러운듯 하면서 경쾌합니다. 
  강도를 약에서 강까지 조절할 수 있기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상위 모델 대비 마사지 볼 알고리즘의 정교함과 리클라이닝, 구식 흑백리모콘이 아쉽지만 절반가격이고 기계적인 성능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실구매 가격은 300중반~400초반.

파나소닉 EP-MA32와  MAJ7 모델 비교

EP-MA32는 파나소닉 대리점 외에 개인대리점에 입점해 있는곳이 있으니 네이버 블로그 확인 필요합니다.

EP-MA32추천 이유는

상위모델인 MAJ7이 EP-MA32대비 좋습니다.
다만, MAJ7은 2017년 출시 모델로 6년이 지난 모델입니다.

MAJ7 가격이라면 오씸 유러브/후지의료기 JP2000, 이나다 디커오 씨러스와 금액이 비슷한데, 출시 5년된 모델을 500만원대 이상으로 구매하기엔 약간 부담입니다.

EP-MA32모델 가격대는 400만원 이하인데, 마사지 모듈의 정밀도 마사지감만 놓고 보면 타 블랜드 대비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온라인 판매가가 오프라인보다 비쌀수 있습니다.

후지의료기 JP-2000

국내 정식수입되는 후지의료기 안마의자중 최상위 모델입니다.
 엄지손가락으로 지압하는 느낌을 주는 마사지볼이 특징이고,
 안마속도가 차분하고 천전히 진행되면서 실제 사람이 엄지손가락으로 꾹꾹 눌러 마사지하는 느낌을 줌.

파나소닉에는 없는 180도 눕는 스트레칭 기능이 있습니다. 

실구매가격 600만원대로 다소 비싸고, 가격에 비해 작은 액정이 달린 리모콘이 아쉽습니다.

*온라인 판매가가 오프라인보다 비쌀수 있습니다.


OHCO M.8/M.6

미국에 있는 안마의자 브랜드이며 일본에서 제작합니다. 

안마의자 측면 부분이 스위도어처럼 열려 착석하기 좋으며 착좌감이 우수하고  디자인이 고급스럽습니다. 

가죽이 매우 좋은편입니다. 

이니다훼미리 드림웨이브 엔진 기반으로 만들어진 안마의자로 매우 부드러운 마사지감과 섬세함을 가지고 있어 나이드신 부모님들이 사용하기에 최적화 돼 있습니다.  시원하거나 강한 안마감을 원하는 분들은 좀 약하다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세라젬 디코어 씨러스

이나다 훼미리가 국내에서 철수한후  한국에서 이나다 명맥이 끊겼습니다. 

이나다 훼미리에 근무한 연구원이 나와 설립한 회사가 이나다 디코어 (CEO의 친인척뻘 추정) 입니다. 

마사지볼이 돌출 +360도 자체회전을 해 4D안마의자로 불리고 있으며 세미애날리 코팅이된 가죽커버 소재와 회전하는 마시지볼이 더해져 직결과과 부드러움이 동시에 느껴집니다. 
회전하는  마사지볼로 실제 마사지 받는 부위보다 더 넓은 마사지를 받는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외관에 호두나무 원목과 세미애날린 가죽소재를 사용해 가장 고급스럽습니다. 

안마의자 크기가 커 체형이 작은 분들에겐 비추합니다. 

역시 오프라인매장에서 체험해야 알 수 있습니다. 

오레스트 OR-6000

경쾌한 안마감에 중간정도입니다.
안마강도 평택에 본사가 있어 AS 매우 잘 됩니다. 

안마의자 추천 – 보급형 , 마사지 돌출기능 없음

안마의자의 경우 3D 안마볼 돌출 기능의 유무에 따라 만족도 차이가 큽니다.
돌출/미돌출 모델 둘다 체험해 보세요.

미돌출모델 가격대는 200만원 초중반 입니다

웰모아 유로보(HCW-7000) /블리스 DX 

2D급 모델중에선 마사지 밀차감이 좋은 편이고 자극이 심하지 않습니다. 

케어렉스 R21 렉스

가장 최근나온 모델이고 웰모아 보단 강도가 센편입니다.  밀착감이 좋고 마사지감도 우수합니다. 

바디프랜드 에이르마사지 베드

 200만원 이내 선으로 집에서 안마의자 둘 공간이 부족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오씸 안마의자 유러브,유디바인,유인피니티,유드림

싱가포르 본사가 있으며 일본 안마의자 브랜드(후지의료기,파나소닉,이나다풰미리)를 제외하면 가장 오래된 건강가전 기업이며, 자체 기술력/엔지니어와 일본 협력사 엔지니어/척추 지압 교정박사와 협업을 통해 강도가 센 지압을 해주는 안마의자 입니다. 

마사지 엔진 모듈 각도가 50도이내은 매우 좁은 > 형태로 돼있고 마사지 모듈의 상단부쪽이 다른 안마의자들 대비 더 돌출돼 있어 승모근 및 어깨를 누르는 상체부 지압마사지에 강점이죠.
 실제 경락 마사지 받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엄지손가락으로 마사지 지점을 꾸욱 누르는 느낌)

마사지 볼이 돌출되어 있어 자동코스에서 강도편차가 큰편입니다. 

세라젬 척추온열 의료기와 비교

미국 FDA에서 의료기기로 승인 받은 제품으로 척추온열의료기 외에도 추간판탈골,거북목,협착증에 도움 경추-흉추-요추로 이어지는 척추부분을 스캔하여 기능성 마사지볼(도자)이 아래에서 위로 리프팅되면서 척추라인이 바르게 잡을 수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사용감은 마사지 받는 사람의 체격 및 체중에 따라 편차가 커 호불호가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및 척추 관련 질환을 앓고 있거나, 수술을 했다면 사용권하지 않습니다. 

기계적인 성능대비 가격대가 많이 비싸 세라젬이 필요하다면 세라젬 MASTER V4할인되는 제품을 구매 추천합니다. 

V6,V7의 경우 다리 거프 및 마사지볼 엔진 개선점이 있으나 V4대비 1.5배 차이가 나니까요.

세라젬카페에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